Deakaksa
   

bulsang

법화경 사경 권선문

법화경 사경을 하면 모든 존재가 고통에서 벗어나고 행복에 이른다는 것입니다. 현대사회는 끊임없이 다른 존재와 비교하고 경쟁할것을 강요하고 있습니다. 이런 때일수록 사경을 통해 지치고 상처입은 사람들을 치유하고 서로를 이해 할수 있는 화홥 어떤 형태의 현실(나쁜 형태의 현실일지라고)을 받아드려 법화경의 부처님 말씀으로 행복의 길로 들어가시길 바랍니다.

삶은 불확실하고 죽음은 확실합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그것을 망각하고 불확실한 삶에만 매달린채 살아가고 있지는 않은지요.

아둥바둥 살아가는 사람들이 한번쯤은 법화경의 부처님 말씀으로 자신을 되돌아 볼수있는 계기를 제공해 드리고 싶습니다. 아래의 비유는 잘 살펴봐 주시기 바랍니다.

"제석천왕이 33천 중에서 왕이 되듯이 이 법화경 또한 그와 같아서 모든 경전 중에서 왕이 되느니라. 또한 대범천왕이 모든 중생의 아버지가 되듯이 이 경 또한 그와 같아서 모든 현성 공부를 하거나, 공부를 다해 마친 사람이 깨달음의 마음을 낸 사람들의 아버지가 되느니라.

또한 마치 모든 범부인중에서 수다원, 사다함, 아나한, 아라한, 벽지불이 제일이 되듯이 이 경 또한 그와 같아서 모든 여래의 설법이나 보살의 설법이나 성문의 설법 등 모든 경전의 가르침 중에서 가장 으뜸이 되며, 이 경을 수지 독성, 사경하는 사람이 있다면 또한 이와 같아서 일체 중생 가운데 제일이 되느니라.

모든 성문 벽지불 가운데 보살이 으뜸이 되듯이 이 경 또한 이와 같아서 모든 경 가운데 으뜸이 되느니라. 마치 부처님이 모든 법왕이 되듯이 이 경 또한 모든 경전 가운데서 왕이 되느니라."

법화경 사경을 하시는 분은 계속해서 열심히 하시고 사경을 하시지 않으시는 분들은 지금부터라고 사경을 하시기 바랍니다.

대각사 조실: 화선 양일 합장